티스토리 뷰

오늘 저희집으로 온 택배는...............


짜잔!



이렇게 봐서는 무엇인지 모르시겠조?


뒷면을 보여드리도록할게요!



음?



제가 주문한건 계피가 아니라 시나몬인데요??????


얼마전 기사를 보고 라디오스타에서 김동현선수가 선수들이 다이어트할때 좋은음식이라고 얘기를했고 그에따른 후기글들이 엄청나게~ 


올라오더라고요.. 그래서 저도구매하여봤는데...


시나몬이아니라 계피가왔네요.


그래서 알아보니까 같으면서도 다른 부분이 있더라구요.


일상생활에서는 시나몬이라 부르는 것을 보통 계피로 만들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의 시나몬은 계피가 맞습니다.


시나몬을 한글로 번역하면 계피이기도 하구요.


그러나 엄격하게 둘은 분명히 다르답니다. 다만 채취하는 나무 종류가 같은종이고 그 향과 용도가 비슷한 만큼 둘을 구분하지않고 퉁쳐서 


부르는 어법이 정착한 것입니다. 서양에서는 우리나라의 계피를 '중국 시나몬'이라고 한대요. 


지금은 


단맛이 고급스런 '실론 시나몬'


매운맛과 자극이 강한 '중국 시나몬'


으로 정리하면 되세요.


단어뜻정리는 이정도만 하시고 제일 중요한 효능을 알아보셔야겠저??????????


건강이 중요하니까 챙겨먹는거지 않겠습니까?!


효능으로


소환기질환 치유, 여성병치유, 한방에서 소화기 계통과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어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비타민 B1과 C, 인, 칼슘, 칼륨이 들어있어요. 이것들은 건강에 필수적인 요소들이구요. 


그리고 몸이 편안해지며 긴장,스트레스,불안,심지어 우울증까지 감소되는 효과를 느낄 수 있어요.


또 관절염같은 근육통에도 도움이되고 기침,감기,가래증상 완화에도 효과가있고, 동맥에 쌓인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높아, 


당뇨 콜레스테롤 수치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좋은 치료제가 될 수 있다고 해요.


제가 건강에 관심가지게 된 이유가 회사에서 건강검진을 했는데 고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나왔거든요..


저한테 정말 딱 들어맞는것 같네요.


이제부터 시음?들어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



텀블러에 넣고 흔들어 봤어요.. 찬물인데도 절반가량은 녹아들어가네요!


파는사이트에서 1티스푼이라고하길래 저는 텀블러라 3스푼넣고 흔들어봤는데요.


따뜻한물에 했으면 잘녹았을텐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어쨋든 물이랑 같이 먹어봤는데요. 생각보다 거부감이 하나도 안드네요? 매운맛도안나고? 


열심히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